Java/Eclipse2009. 6. 12. 16:47

SWT(Standard Widget Toolkit)은 Eclipse에서 나온 GUI 컴포넌트이다.
기존에 자바에서 사용되어 오던 AWT나 Swing보다 훨씬 친숙한 UI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GUI를 코드로 구현하는 작업은 SWT에도 여전히 남아있는 번거로운 작업이다.
이런 번거로움을 한번에 날려줄 우리의 히어로... 바로 "SWT Designer" 되시겠다.
"SWT Designer"는 HTML 편집기에 많이 적용되어 있는 WYSWYG 방식을 지원해서
결과 화면을 보면서 추가할 오브젝트를 척척 갖다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본론으로 들어가 Eclipse에 "SWT Designer"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보인다.

SWT Designer 사이트 >> http://www.swt-designer.com/

사이트에 들어가서는 아래 이미지에서 붉은 박스가 둘러진 부분을 클릭하며 들어가면 된다.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실행 또는 저장.


실행버튼을 눌러주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시작화면이 뜨면 바로 그냥 "Next" 클릭.


대충봐도 라이센스 동의일 것 같은 화면 역시 동의에 체크하고 "Next" 클릭.


프로그램 설치 경로는 특별히 따로 경로를 지정해 주지 않을 것이라면 바로 "Next"을 클릭한다.


SWT-Designer를 설치할 Eclipse를 선택해준다. 필자처럼 하나밖에 없으면 고민할 것도 없다.


이클립스 설정 정보를 초기화 하겠느냐는 질문 같은데, 확실치 않아서 "Yes" 체크하고 "Next" 클릭.


설치 설정 부분이 끝나고 설치할 목록들을 보여준다. 바로 "Next" 클릭.


프로그레스바가 나타나서 설치 중임을 알려주고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 종료를 알리는 창이 나타난다.
"Finish" 를 누르면 설치가 완료된다.


이후의 단계는 아래의 관련글에서 참고하기 바란다.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2. Eclipse에 Plugin 설치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3. SWT 예제 클래스 만들기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