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나 넷북이 급속히 보급되면서 한 컴퓨터로 여러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장소에서 DHCP가 지원된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장소를 이동했을때 네트워크 설정을 꼭 수동으로 해주어야 한다면 얼마나 불편할까요???

이런 경우에 처한 대부분의 분들이 텍스트 파일이나 메모장에 네트워크 정보를 저장해 놓고 입력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아마 컴퓨터를 조금 한다하는 분들께서는 제가 예전에 소개한 바 있는 'netsh' 명령어를 이용하고 계시겠지요?

장소별로 'netsh'명령어를 실행해서 네트워크 설정을 하는 배치 파일을 만들어 두고 해당 장소에서 실행을 하는 방법이지요.

2009/03/07 - [유용한 정보/컴퓨터 활용] - netsh 명령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컴퓨터의 IP(네트워크 정보) 바꾸기


잡설이 좀 길었습니다. 위 같은 상황에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IPMat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IPMate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ipmate.co.kr/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Freeware"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다운로드"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IPMate의 주요기능입니다.

랜카드에 설정된 네트워크 설정을 프로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로파일의 정보로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프로파일의 추가, 삭제,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추가 기능을 보면 다중 어댑터와, 무선 어댑터까지도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이시는 대로 집, 회사, 공공장소 등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장소별로 프로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소를 이동하게 되면 해당 장소의 프로파일을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이지요.



매번 네트워크 정보를 수동으로 설정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더 설명하지 않아도 얼마나 편리한 프로그램인지 아시겠지요?

당장 한번 깔아서 직접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아래는 프로그램의 정보 화면입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