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face는 Class의 일종입니다. interface는 class나 Component의
기능 중 외부로 가시화 하는 부분을 정의할 목적으로 쓰이며 구현은 하지
않습니다. interface의 구현은 클래스에서 하게 되며, 이 클래스는
interface를 상속함으로써 단지 선언뿐인 interface의 구현을 담당합니다.
Interface는 단독으로 표시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해당 Interface를
구현하는 Class나 Component에 붙어 다닙니다.
표현 방법
원으로 표현하고 Interface 명을 아래쪽에 표시합니다.
혹은 일반 클래스(① 클래스 내용참조)로 표현하고 <>라는
표기(스테레오타입)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Collaboration(협력)은 특정 목적을 위한 요소들과 그 요소들 사이의 상호작용과 역할을 정의함으로써 일련의 행위를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의(definition)가 실현되는 방법을 나타내는 명세서가 되며 이러한
실현은 분류자(classifier)들과 연관(혹은 관계)으로 이루어집니다.
분류자(classifier)는 다음과 같습니다.
(→ Class, Interface, data type, signal, Component, Node, Use Case,
Subsystem)
유즈케이스는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 혹은 기능입니다. 유즈케이스는
시스템이 외부에 제공하는 사용자 관점의 기능단위이며 외부의 요청에
반응하여 원하는 처리를 수행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즈케이스는 그 자체로 의미있는 자기완결형(Self Contained)의 서비스
단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