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부실한 컴퓨터 관리 기능때문에 여러가지 유틸리티(utility)를 찾게 됩니다. 그러나 매번 필요한 유틸리티나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을 찾아 다니는 것은 번거롭고, 시간을 소모하는 일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 꼭 필요하면서 설치가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포터블(무설치 버전)  유틸리티만을 엄선해서 하나의 도구모음(kit) 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Computer Repair Utility Kit (90.6mb)  기본 키트에 포함된 프로그램 중에는 사용법이 어려운 것도 있지만 컴퓨터 포맷시 반드시 재설치 해야되는 프로그램들을 비롯 유용한 도구들이 많습니다.
Computer Repair Utility Kit Version 2

이 유틸리티 키트만 이동식 디스크에 가지고 다니면 컴퓨터마다 설치가 필요없어 컴퓨터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A Computer Repair Utility Kit You Can Run From a Thumb Drive – ReadWriteWeb 에서는 유틸리티 키트로 모아져 있는 프로그램의 용도와 개별 링크를 제공해 줍니다.

파워유저를 위한 PC 진단,수리 포터블 유틸리티 모음  역시 개별 링크를 제공하며 한글로 알기 쉽게 개별 프로그램들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키트에 포함 된 프로그램들을 꼭 한 번 훓어 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을 직장 또는 집에서 사용하거나, 사양 낮은 랩탑을 들고 다니는 경우 이동식 저장 장치에 이 프로그램 키트를  가지고 다니면 더할 나위없는 도구입니다.  이외에도 오피스나 더 많은 포터블 무설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싶다면 

휴대용 저장장치(USB DRIVE) 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프로그램 목록 제공 웹사이트

를 방문하면 됩니다.   

computer utility kit 바로 다운로드(용량이 커서 다운로드 시간이 좀 걸립니다.)

출처 : Dr.choi's blog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