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SP & ASP.NET2009. 4. 9. 13:28

< 출처 : korea.internet.com, 지은이 : 최현진 >

ADO 설치하기

WIndows NT 4.0 옵션 팩에 ADO 1.5가 포함되어 있으며, 비주얼 베이직 6.0에 ADO 2.0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MS SQL 서버 7.0에 ADO 2.1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의 제품을 설치했다면 ADO를 비주얼 베이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ADO는 가장 최신의 버전을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또한 ADO는 MDAC 2.0에 포함되어져서 배포되고 있으며, MDAC 2.0 설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웹 사이트(www.microsoft.com/data/download.ht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서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Windows 2000 사용자라면 MDAC 2.5가 이미 운영 체제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어져 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 없다.

인텔칩 또는 알파칩에 맞는 MDAC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치를 해보기 바란다. 설치에 사용된 파일은 인텔칩용 기본 MDAC 설치 파일(Microsoft Data Access SDK 2.0 Stand Alone)이다.

1. MDAC를 설치하기 위해서 dasdksa.exe를 실행한다.


[그림] MDAC SDK 2.0 설치 화면


2. 위의 화면은 사용자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다, Yes를 선택한다.



[그림] MDAC SDK 2.0 설치 과정
 


[그림] MDAC SDK 2.0 설치 과정
 

3. Continue를 선택한다.



[그림] MDAC SDK 2.0 설치 과정


4. Complete를 선택해서 모든 항목을 설치한다. Custom을 선택해서 어떤 항목들이 설치되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된다.



[그림] MDAC SDK 2.0 설치 과정, Custom 옵션



[그림] MDAC SDK 2.0 설치 과정



[그림] MDAC SDK 2.0 설치 완료 화면


MDAC 2.0에 포함된 ADO의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는 ADO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자.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