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쓸만한 정보가 보여서 번역해 보았다.

SpeedBooster나 108G, Pre-N 처럼 철지난 기술들을 열거하고 있고

이미 국내에선 어느 정도 보편화 되고 있는 802.11n에 대한 언급이 일정 없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최근에 쓴 글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글이라 한번 올려봅니다.



원본 글 바로 가기 ==> http://www.microsoft.com/athome/setup/wirelesstips.aspx

================================================================================================================


윈도우에서 당신에게 약한 신호를 알려온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연결이 느리거나 신뢰할 수 없음을 의미할 것이다. 더하게는 당신 집에서 사용하는 연결 중 일부분을 완전히 잃을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를 개선하려고 한다면, 무선 네트워크 범위 확장과 성능 개선을 위한 다음 팁을 참고하기 바란다.

 


1.
당신의 무선 라우터(또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중심 지역에 위치시켜라



가능하면, 당신의 무선 라우터를 당신의 집 중심에 두어라. 당신의 무선 라우터가 벽을 사이에 두고 있다면 벽의 반대쪽에서는 신호가 약해질 것이다. 만약 무선 라우터를 이동 시킬 수 없다고 하여도 무선 연결을 개선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많이 걱정할 필요는 없다.



 


2.
무선 라우터를 바닥이나 벽, 금속 물체(금속 케비넷)에서 멀리 두어라



금속, , 바닥 등은 당신 라우터의 무선 신호를 방해하는 것들이다. 이런 방해물들과 더 가까워 지면, 더 심한 간섭을 유발하게 되어 당신의 무선 신호를 약하게 할 것이다.


 

3. 무선 라우터의 안테나를 교체해라



라우터에서 제공되는 안테나는 주변의 모든 방향으로 신호를 전파하는 “omni-directional”로 설계 되어있다. 당신의 라우터가 외벽의 근처에 있다면 무선 신호의 절반은 집 밖으로 보내지고 무수한 라우터의 전원이 허비될 것이다. 대부분의 라우터는 전원 출력의 증가를 허용하지 않고 있지만, 당신은 전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 수 있다. 한쪽 방향으로만 무선신호를 전파하는 하이게인 안테나로 업그레이드해라. 대부분의 신호를 당신이 원하는 방향 쪽으로 보낼 수 있다.




4. 무선 랜카드를 교체한다



당신의 컴퓨터에서는 무선 네트워크 신호의 송수신 모두가 일어난다.

그때 라우터에서는 컴퓨터에 도달하기 충분한 세기의 신호를 전파할 수 있지만 컴퓨터에서 라우터로 신호를 돌려보낼 수 없는 경우가 가끔 있다. 이 경우, 랩탑의 PC카드 기반 무선 랜카드를 무선 영역을 대폭 늘려줄 하이게인 안테나를 외부에 장착한 USB 무선 랜카드로 교체하면 개선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랩탑에 내장된 무선 랜카드는 뛰어난 안테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선 랜카드를 교체할 필요는 없다.


 

5. 무선 중계기를 추가한다



무선 중계기는 추가적인 배선 작업 없이도 무선 범위를 확장해 준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와 컴퓨터 중간 위치에 무선 중계기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무선 신호 강도가 향상될 것이다. ViewSonic, D-Link, Linksys, Buffalo Technology 등에서 무선 중계기를 확인하기 바란다.




6. 무선 채널을 변경해라



무선 라우터는 라디오 방송국에서 다른 채널을 사용하는 것처럼 몇몇의 서로 다른 채널로 신호를 전파할 수 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이 채널들이 1, 6, 11이다. 다른 것이 완벽히 깨끗하게 나오는 동안 가끔 한 라디오 방송만 간섭을 받는 것을 들을 수 있는 것처럼 때때로 한 무선 채널은 다른 무선 채널들보다 깨끗하다. 만약 신호의 세기가 강해지기를 원한다면 라우터의 설정 페이지를 통하여 무선 라우터의 채널을 변경해보아라. 컴퓨터 쪽에서는 새로운 채널을 자동으로 탐지하기 때문에 따로 수정해 줄 필요는 없다.




7. 무선 간섭을 줄여라.



집에서 무선 전화나 다른 무선 전자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무선 장비로부터 오는 잡음을 통과하여 라우터에 접속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소음을 줄이려면 무선 전자제품이 2.4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것을 피한다. 대신 5.8GHz 900MHz 주파수를 사용하는 무선 전화를 사용한다.


 

8. 무선 랜카드의 펌웨어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다.



라우터의 제조사는 정기적으로 자사 라우터의 성능 개선을 한다. 가끔은 이런 개선 작업이 성능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라우터의 마지막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제조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해라. 마찬가지로 무선 랜카드의 제조사도 가끔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이 업데이트 역시 일반적으로 성능과 신뢰도를 증가시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려면 아래와 지시를 따르시요.

 

Windows Vista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 클릭

• 좌측 패널에서 “Check for Updates” 클릭 후, 최신 업데이트를 찾는 동안 대기

• 무선 랜카드와 관련된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

 

Windows XP

“Microsoft Update”에 방문하여 “Custom” 클릭후, 최신 업데이트를 찾는 동안 대기

• 무선 랜카드와 관련된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


 

9. 단일 공급 업체에서 장비를 선택한다



Linksys 라우터가 D-Link 랜카드와 일한다고 할 때, 만약 당신이 같은 업체의 라우터와 랜카드를 선택한다면, 종종 더 나은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일부 업체는 그들의 제품을 선택했을 경우 두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Linksys“SpeedBooster technology” D-Link“108G enhancement”를 제공한다.


 

10. 802.11b 장비를 802.11g 장비로 업그레이드한다



802.11b는 가장 일반적인 무선 네트워크 타입이지만 802.11g가 약 5배 정도 빠르다. 802.11g 802.11b와 하위호환 가능하므로 당신이 가진 어떠한 802.11b 장비 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신이 802.11b를 사용 중이고, 성능에 불만을 느끼고 있다면 802.11g에 호환되는 라우터와 랜카드로의 교체를 고려해보아라. 만약 새로 장비를 구매한다면 반드시 802.11g로 구매해라.

무선 네트워크에서는 결코 이론상의 대역폭 한계에 도달할 수 없다. 802.11b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2-5Mbps이고 802.11g는 일반적으로 13-23Mbps의 속도가 나온다. Belkin“Pre-N” 장비가 37-42Mbps 로 측정되고 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