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ng System/Windows2009. 10. 14. 19:38

Windows Vista나 7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는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면 따로 관리자 권한 실행 같은 것도 필요가 없고

보안 상의 이유로 뜨는 메시지 창도 뜨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해집니다.

그럼 바로 Windows Vista, 7에서 Administrator 계정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가장 먼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제 중간쯤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팝업창이 뜨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고 알려주는 메시지 창이 하나 뜨는데 "예"를 클릭해 주면

아래와 같은 도스 화면이 나옵니다. 이 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 해줍니다.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 on
혹은
>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고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고 뜨면 창을 닫고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으로 갑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중인 계정에 대한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다른 계정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계정들 중에 Administrator 계정이 보이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Administrator 계정은 암호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암호 변경"을 통해서 암호를 지정해 주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암호", "암호 확인", "힌트"란에 정보를 입력하고 "암호 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사용중이던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해보자.

큰 문제가 없다면 아래처럼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이 될 것이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