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에 블로그에 DreamSpark라는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다.

2009/10/21 - [유용한 정보/사이트] - Microsoft WIndows, SQL Server, Visual Studio 제품 시리얼 번호 무료로 받기...(대학생 전용)


이글을 통해 본의 아니게 대학생이 아닌 분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해드린 것 같다.

이 DreamSpark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학교에서 제공한는 메일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아쉬워 하셨을 몇몇분을 위해서 백방으로 뛴 건 아니지만 여차저차하여 대학생이 아니어도

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K모 대학의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고 직접 가입하여 확인해 보기에 이르렀다.



웹메일 서비스 가입


먼저 해당 대학교의 웹메일 서비스 사이트에 방문한다.

K대학교 웹메일 서비스 바로가기 ==> http://mail.konyang.ac.kr/nara/


로그인을 하려면 먼저 가입을 해야 하니 "회원가입"을 클릭한다.



가입동의서를 읽고 약관에 동의를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한다.

다행히 가입동의서에는 외부인이 MS DreamSpark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하면 안된다는 내용은 없다...^^;



구분에 "교원", "직원", "조교", "학부생", "대학원생", "기타"가 있는데 당연히 "기타" 선택해 주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도 넣는다.



가입시 입력해야 할 필수 정보는 몇가지 되지않는다. "*" 표시만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한다.



별다른 어려움 없이 회원 가입이 되었다. 이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자.



웹서버스의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가입한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한다.



가입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면 당연히 로그인이 될 것이고 아래처럼 웹메일 서비스 페이지가 뜬다.

아래 이미지의 제일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는 "가입한 아이디"@konyang.ac.kr 이다.




DreamSpark 대학생 인증


이제 방금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DreamSpark 대학생 인증을 해보도록 하자.

다른 모든 과정은 앞서의 글에 모두 나와 있으므로 여기서는 대학생 인증 부분만 해보도록 하겠다.

2009/10/21 - [유용한 정보/사이트] - Microsoft WIndows, SQL Server, Visual Studio 제품 시리얼 번호 무료로 받기...(대학생 전용)

국가 선택에서 "Korea"를 선택하니 다행히 오른쪽 리스트에 우리가 웹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의 이름이 보인다.

선택하고 아래의 "Continue"를 클릭.



이제 진짜 아까 가입한 메일 주소를 사용할 때가 왔다. 두번 다 입력해 준다.



대학에서 제공하는 이메일을 확인해보라는 내용이 나온다.



아까 가입한 대학교의 웹메일 서비스로 가서 로그인 한 후, 메일이 도착하였는지 확인해본다.

아래와 같이 DreamSpark 계정 활성화를 위한 메일이 도착해있다면 성공...



이제 필요한 프로그램과 시리얼 번호를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