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업무와 관련하여 을지로에 있는 SK Networks 건물에 외근을 갔다.

가서 인터넷 라인을 할당을 받았는데... 이놈의 라인이 네이트온이 막혀 있는 것이다.

시간도 촉박하지 않고 해서 프록시 관련 내용을 웹에서 찾다가 ProxySwitcher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아래의 주소로 가면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15일 동안 사용이 가능한 Standard와 필수 기능만 포함하고 있는 Lite 두가지의 버전이 있지만

가급적이면 15일만 사용가능하더라도 Standard 버전을 다운 받는 것이 낫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www.proxyswitcher.com/download.html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까지 다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ProxySwitcher을 켭니다.

참고로 최신 버전은 Proxy Switchert v4.3.1.5161 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ProxySwitcher을 설치하고 한국에 있는 프록시 서버만을 검색, 테스트 한 장면이다.



그리고 Response Ping의 속도가 가장 잘 나오는 놈(낮으면 낮을 수록 좋음)로 골라 그냥 사용하면 된다.

많은 서버로부터 프록시 서버의 리스트를 받아오기 때문에 조작이 간단하다.



수집된 프록시 서버의 IP주소 중에서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위 이미지처럼

첫번째  Switch to tinis Server를 클릭만 해주면 쉽게 프록시 서버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런 식으로 자유 자재로 프록시 서버 설정을 바꿀 수 있고 다시 Direct Connection으로 돌려놓을 수가 있다.

ProxySwitcher로 프록시 서버를 찾아서 적용 후, 인터넷을 사용한 결과, 웹 서핑과 네이트온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Proxy Switcher의 장점

* 방문 웹사이트에 당신의 IP주소를 숨김.
* 금지되거나 막힌 포럼, classfields, 다운로드 사이트(rapidshare 등등)을 통과.
* 향상된 익명 서핑을 위한 자동 프록시 서버 변경.
* 서핑 중에도 프록시 셋팅의 변경이 쉽게 가능.
* 웹마스터를 위한 다른 나라의 검색 엔진 결과를 확인.
* Internet Explorer, Firefox, Opera 등등과 완벽한 호환성
* 고급 프록시 목록 검색 및 관리


기회가 되면 프록시 서버의 기능과 종류 등을 정리해 봐야겠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