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우 오랜 기간동안 새로 산 노트북에 어떤 운영체제를 깔지를 고민했다.

1. Windows XP : 호환성이나 속도는 쓸만한데, 4GB 메모리 인식 못하고 터보 메모리 사용 불가.
2. Windows Server 2008 : 4GB 인식은 답은 찾은 듯한데, 터보 메모리를 못쓰고 왠지 노트북에 깔기엔 좀 거시기함.
3. Windows Vista 64bit : 4GB 메모리, 터보 메모리 문제는 해결, but 더 가볍고 빠르다는 Windows7 출시가 임박함.
4. Windows 7 64bit : 아~~ 내게 필요한 조건은 대부분 갖춘듯... XP 모드 짱 좋음... 아 근데 백신은???


아 64비트 Windows7 에는 어떤 백신을 깔아야 할까???

Windows XP 시절 나의 오랜 벗이 되어주었던 "알약"군을 계속 사용할 생각으로 설치를 해보았다.



알약은 64비트 Windows7에서 설치가 되지 않아서 대체할만한 백신을 찾아야만 했다.

그러나 여기 저기 찾아보니 개인이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은 쓸만한 녀석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가 64비트 Windows 에서도 알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시도해 보았다.



1. 기존에 설치된 알약 프로그램 추출


일단 기존에 알약이 설치되어 있는 PC가 필요하다.



위 이미지처럼 알약이 기본 설치되는 경로는 "C:\Program Files\ESTsoft\ALYac" 이다.

"ALYac" 폴더를 폴더채로 압축을 한다.



2. 알약 프로그램 복사


1번에서 압축한 파일을 알약을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Windows7가 설치된)에 복사하여 압축을 푼다.

압축을 풀 경로는 "C:\Program Files (x86)\ESTsoft\ALYac" 이다.




3. 알약의 실행


알약 프로그램 압축 파일을 푼 폴더("C:\Program Files (x86)\ESTsoft\ALYac")에서 "AYUpdate.exe" 파일을 실행한다.



그러면 알약 업데이트가 한번 실행된 후에 알약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4. 윈도우 시작시 알약 자동 실행되게 하기


3번에서 알약을 실행시키게 되면 윈도우의 작업 표시줄에 알약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알약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뜨는데,

"시스템 시작시 자동실행"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클릭하여 체크해준다.

 
 



5. 알약 자동실행 확인하기


알약이 시작된 상태에서 "시스템 정리" > "고급모드" > "시작 프로그램 관리" 메뉴로 들어가보면

우측의 시작 프로그램 리스트 중에 "ALYac"이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