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소스 이동이 많은 개발자들은 물론, 보통 사람들에게도 FTP는 파일 전송을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FTP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FTP, Filezilla 같은 FTP Client 프로그램을 깔아서 접속을 해야 하고,

명령어창에서 FTP 관련 명령어를 통해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복잡하고 불편하기만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에 대해 어느 정도의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SolutionBOX사의 NetDriv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etDrive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netdrive.net/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Download NetDrive(Free for Home Use)" 부분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설치시 특별히 설정해 주어야 하는 부분은 없으므로 간단히 설치한 후, 실행을 시켜줍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언어는 "English"와 "Korean"을 기본 지원하고 상단의 "언어"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있는 "새사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FTP 서버 하나를 "Z" 드라이브로 지정하여 설정하였습니다.

"연결" 버튼을 클릭하고 "Windows 탐색기"를 열어보니 "Z" 드라이브로 마운트가 되어 있습니다.



NetDrive를 사용하면 집, 사무실, 노트북 등 여러 환경에서 작업을 해야 할 경우

FTP를 로컬 드라이브처럼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단,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부팅시 자동 시작되지 않게 해두시고

비밀번호도 저장해놓지 않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PS : 새로 나온 Windows7에서 설치해본 결과, 32비트에서는 설치가 잘 됩니다만 64비트에서는 설치가 안됩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