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zook 소개글에서도 적었듯이 업무상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2009/10/28 - [유용한 정보/사이트] - 쉽고 강력한 무료 원격제어 서비스 쭉(Zook)...


아무래도 사용 횟수가 많다보니 고객사 담당자 분들께 다른 업체들이 쓰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듣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고객사에서 zook 사이트의 도메인 접속을 막아놓은 상태여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알게된 프로그램입니다.

TeamViewer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eamviewer.com/




화면에서 웃고 있는 쌍콤한 아가씨 바로 아래에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면 알 수 있겠지만 설치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시와 미설치시의 차이점은 제가 업무상 사용하는 관계로 자세하게 알아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어찌하다니 캡쳐와 이미지 수정은 할 시간이 있었네요.ㅎㅎㅎ

아무튼 저는 바로 "Run"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역시 업무상 바빴기 때문에... ㅎㅎㅎ



다음 화면에서 라이센스 동의 부분에 체크한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TeamViewer가 실제 모습을 드러냅니다.

접속 대기를 위한 "Wait for session" 부분과 세션 연결을 위한 "Create session" 부분으로 크게 나눠져 있습니다.

여러번 실행해본 결과 "Wait for session" 부분의 ID는 항상 똑같이 뜨고 Password는 실행시마다 바뀝니다.

"Create session" 부분에서는 "Remote support", "Presentation", "File transfer", "VPN" 네가지 방식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TeamViewer로 "A"가 "B"의 PC를 원격 제어하기 ###

1. "B"는 TeamViewer를 실행시키고 화면에 뜨는 ID, Password를 "A"에게 알려준다.
2. "A"는 TeamViewer를 실행시키고 "B"가 알려준 ID를 입력하고 "Connect to partner"를 클릭한다.
3. Password 입력창이 뜨면 "B"가 알려준 Password를 입력하고 "Log On"한다.
4.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연결된다.






네트로나 Zook 등의 웹기반 원격지원 서비스와는 달리 프로그램 파일만 가지고 있으면 Portable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사용 방법이 그리 어렵지도 않으면서 속도도 만족할만한 수준인 프로그램입니다.

단 확장 기능이 존재하는지 모르겠으나 4자리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은

단발성 연결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나 여러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사무실이나 가정의 PC에 리스너로 켜놓고 다니기에는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