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Ubuntu 9.10이 10월 30일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보니 무료 CD 요청은 29일부터 받고 있었습니다.

지난번엔 9.04 버전때도 잘 받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신청해 보았습니다.

2009/09/25 - [유용한 정보/기타 정보] - Ubuntu 9.04 CD 무료로 받기...

CD를 신청하는 방법은 9.04 버전 때와 같았습니다.

지난번에 9.04 버전 때는 Ubuntu Desktop Edition 1, Server Edition 1 이렇게 요청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직원들과 나눠 가질 생각으로 여러개를 시켰습니다.

Ubuntu 9.10 Desktop Edition 5장
Ubuntu 9.10 Server Edition 5장



사실 서버용도로 리눅스를 사용한다면야 개인적으로는 CentOS를 더 선호하지만

어차피 발송하는 김에(무게 따위는 관심 없음) Server Edition 까지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배송한지 19일이 지난 어제, 11월 17일에 시디가 도착했습니다.



위에 거무죽죽한 색깔의 케이스가 Server Edition이고, 아래에 귤색 계열의 케이스가 Desktop Edition입니다.



안에 시디 라벨 역시 케이스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이네요.



사무실 내에 제가 매번 신세만 끼치던 동료 직원분들께 나눠 드렸더니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시디 이미지 파일이야 사이트에서 다운이 가능해서 정식 발매 당일에 받아 두었지만

여러개 신청해서 다른 직원들과 나눠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공짜니까~~ㅎㅎㅎ

PS : 참고로 사이트 다운로드에는 Desktop Edition, Server Edition 이외에도 Netbook Remix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