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알툴즈 제품중 하나 이상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알집, 알씨, 알송, 알쇼, 알패스, 알FTP 등 하나 같이 명작인 프로그램들을 개인용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지요.

뒤늦게 발표되었음에도 다른 유명한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알툴즈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군림하고 있는 프로그램...

알약이 바로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입니다.

그중에도 알약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알약 공개용 버전이 아닌

LG 파워콤이 자사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해서 Xpeed 사이트에서 배포하고 있는 알약 프리미엄 버전입니다.


필자도 Xpeed 광랜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알약에서 공개용 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얼마전에 Xpeed 알약 프리미엄에 대한 소식을 듣고 설치해보았습니다.

알약 프리미엄은 Xpeed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Xpeed 사이트 화면에서 우측 하단을 보시면 "다운로드 서비스"중에 "XPEED 알약 프리미엄"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잘 보이는 곳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알약 배포버전과 똑같이 기본 설치 경로는 "C:\Program Files\ESTsoft\ALYac"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엑스피드 도우미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위에서 밝힌바와 같이 Xpeed 알약 프리미엄은 LG 파워콤에서 Xpeed 서비스 사용자를 위해 배포하는 것으로

Xpeed 회선 사용자가 아닐 경우,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서 다운로드 하실 수가 없습니다.



Xpeed 알약 프리미엄을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해보면

알약 공개버전의 녹색 계열과는 대비되는 붉은색 계열의 색상을 사용한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상단 메뉴중에 최우측에 "프리미엄 보안"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알약 공개버전에서는 이 자리에 "실시간 감시 : On"으로 실시간 감시 사용여부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우측의 큰 광고 부분에는 Xpeed 관련 광고나 관련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비교하실 수 있도록 알약 공개버전의 캡쳐 화면도 아래에 올려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단 Xpeed 알약 프리미엄 버전 설치와 알약 공개버전과의 외형상의 비교로 마치겠습니다.

사실 뒤에 프리미엄이 붙는 버전이어서 Windows7 64bit에서 설치가 될지에 상당히 기대를 했습니다만

설치해본 결과, 공개버전과 마찬가지로 Windows7 64bit에서는 설치가 안됩니다.



64bit 운영체제에서 사용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2009/11/02 - [유용한 정보/유틸리티] - 64비트 Windows7(Windows Vista 포함)에서 알약 사용하기...


저녁에 돌아오는 대로 Xpeed 알약 프리미엄 버전에 포함된 "프리미엄 보안"의 기능에 대해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괜히 떡밥 같아서 기대하시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