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정말 이러고 싶지는 않았지만 NeoNew에서 나온 프로그램이 너무 좋기 때문에 또 소개글을 씁니다.

앞서 소개한 NeoPicker, NeoIP와 같은 개발자분께서 만드신 프로그램입니다.

2009/02/06 - [유용한 정보/유틸리티] - 이미지 캡쳐 툴 - 네오피커 v2.5

2009/12/08 - [유용한 정보/유틸리티] - 네트워크 구성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NeoIP v1.5...

이 프로그램 역시 관리 중단으로 인해 v1.2 버전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는 중단된 상태입니다.



사이트(문닫기 전)에 소개된 글을 아래와 같습니다.

{ /네 /오 /오 /프 }_Version 1.2

네오{OFF} v1.2 는 윈도우즈 종료를 돕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되는 종료 방법으로는 일반적인 시스템 종료, 다시시작, 로그오프, 대기모드, 최대절전 모드가 있으며 정해진 시간을 카운트 다운하거나 사용자가 해당 시간을 직접 지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오{OFF} 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며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네오{OFF} 특징

현재 정해진 시간에 윈도우즈를 종료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통해 많이 배포되어 있습니다. 쉐어웨어 또는 프리웨어로 배포되는 이러한 유틸리티는 대부분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지만, 윈도우즈 시스템 종료 기능만을 요구하는 사용자 측면에서는 부가적인 기능들이 불필요하거나 복잡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네오오프는 종료 기능을 주요 기능으로 제작자 개인적인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강으로 보다 간결하고 사용하기 쉬운 종료 유틸리티가 필요하신 분을 위해 릴리즈 되었습니다.

종료 기능외에 추가적으로 노트북 사용시 중요한 베터리 및 AC 전원 연결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잠시 컴퓨터 사용을 중지하고 자리를 비울때, "Monitor" 버튼을 클릭하면 모니터가 대기모드로 전환되며 사용자의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시 원상태로 복귀됩니다.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CD/DVD-ROM의 간단한 꺼내기/닫기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의 부팅 작업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현재까지의 경과시간을 보여주는 기능 또한 구현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주요 기능

카운트다운 시스템 종료
사용자 지정 시각 종료
매일 정해진 시각 종료
간편 종료 예약
부팅후 경과시간 보기
현시점 경과시간 보기
전원 공급 상태 확인
베터리 가용량 그래프
모니터 절전모드 기능
시스템 대표 CD/DVD-ROM 꺼내기/닫기 기능


프로그램 참고 사항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하려면 제어판->전원 옵션->최대 절전 모드->최대 절전 모드 사용(H) 항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종료 유예기간 및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설정을 변경하려면 "Option"->환경설정 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메인에 출력되지 않는 기능들은 시스템 트레이에 등록된 네오{OFF} 아이콘의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실행가능 운영체제

Win98SE / Win2000 / WinXP 이상...


아래 이미지는 프로그램 실행 후의 화면과 밤11시 59분 59초에 자동으로 시스템 종료 되도록 설정한 후의 화면입니다.

 
 


NeoOff 에서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Timer
카운트다운, 지정시각, 매일{Daily}

Sets
시스템종료, 다시시작, 로그오프, 대기모드


이제 밤에 컴퓨터 켜놓고도 전기세 걱정없이 맘 놓고 주무세요~~ 만쉐이~~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