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사이트2009. 12. 21. 11:58

Java 프로그램 개발시 필요한 class나 jar 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프로젝트 중, 참고를 위해 얻었던 ThreadPool 클래스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ThreadPool 클래스들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 찾아보기 위해 이용한 사이트입니다.

FindJar 바로가기 ==> http://www.findjar.com/




사이트에서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있는 class나 jar 파일을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제가 검색한 ThreadPool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앞부분에 [JAR], [CLASS]와 같이 구분 표시를 해둔 것을 볼 수 있네요.
 
아래쪽에 있는 "show all"을 클릭했다가 엄청 길게 결과가 쭉 나와서 깜놀~~.



ThreadPool의 검색 결과 중에서 "org.quartz.spi.ThreadPool"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해당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는 jar 파일의 리스트가 보여지네요.

제가 선택한 ThreadPool 클래스는 quartz의 1.0 버전때 부터 포함된 클래스임을 알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원하는(아마도 가장 마지막 버전의...) jar 파일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페이지나 배포 사이트의 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받은 jar 파일은 압축 풀듯이 unpacking이 가능하며

여기서 나온 class 파일은 jad 등을 이용하여 디컴파일한 후, 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9/02/25 - [Java/Tip & Tech] - Jad를 이용한 Java Class 파일 디컴파일(Decompile)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