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IT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MS가 구글의 검색엔진인 구글에 대응하기 위해 Bing 이라는 검색 엔진을 내놓았다.
자신의 블로그가 새로운 검색엔진에서도 검색이 되게 하려면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주어야 한다.
Tistory를 기준으로 자신을 블로그를 Bing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당연히 Bing 사이트에 방문하여야 한다.
Microsoft Bing 바로가기 >> http://www.bing.com/

Bing의 첫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초기 화면이 나온다.
우측 상단에 국가 정보가 "United States"로 되어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대한민국"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붉은 네모 안에 있는 국가 명을 클릭한다.


국가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미국 - 영어" 를 클릭해준다.


이제 국가 정보가 "미쿡"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국가 정보 바로 오른쪽에 있는 "Extras" >> "Webmaster Center" 메뉴로 차례로 들어간다.


"Webmaster Tools"를 사용하기 위해 아래 붉은 박스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한다.


Hotmail이나 MSN 메신저의 계정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없다면 새로 가입하여 로그인해준다.


인증이 끝나고 "Add a Site"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rss 주소,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뒤 "Submit"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웹사이트의 실제 소유자인지 확인을 하는데,
붉은 박스 안에 있는 메타 코드를 HTML 페이지에 입력해 주면 된다.


Tistory의 관리자 화면에서 "스킨" >> "HTML/CSS 편집" 메뉴에서 이전 화면에서 복사한 메타코드를 입력하고 저장해준다.


다시 Bing의 사이트로 돌아와서 "Return to Site Lis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블로그의 주소와 인증코드가 나온다.
여기서 붉은 박스처럼 블로그의 주소를 클릭하면 등록된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정보와 페이지 리스트가 뜬다.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