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Eclipse2009. 6. 12. 17:30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1. SWT Designer 설치

윗글을 보고 SWT Designer를 설치한 사람이라면 이클립스를 실행해 주시면 되시겠다.
이클립스 메뉴중에 제일 우측에 있는 "Help" 메뉴에서 "Software Updates..."를 클릭한다.


새로운 창이 뜨면 "Available Software"탭으로 바꾸고 "Add Site..."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다시 새로운 창이 뜨는데 거기서 "Local..." 버튼을 클릭해 준다.


SWT Designer를 설치한 위치 밑에 해당 플러그인 폴더 아래로 들어가서 "eclipse"라는 이름의 폴더를 찾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필자의 경우 "C:\Program Files\Instantiations\SWTDesigner_v7.0.0.200906092303\E-3.4\eclipse"를 선택해주었다.


선택한 SWT Designer 플러그인이 설치 가능 목록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서 선택을 해주고 우측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한다.


SWT Designer 이 선택되어 설치될 것이라는 내용의 창이 뜨면 "Next"를 클릭한다.


SWT Designer 플러그인의 라이센스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동의에 체크를 하고 "Finish"를 클릭한다.


프러그인의 설치 창이 뜨고 프로그레스바가 100%에 이르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고 아래처럼 Eclipse 재시작을 알리는 창이 뜬다. "Yes" 버튼을 클릭하고 Eclipse를 재시작하고 나면 SWT Designer 사용을 위한 준비는 끝이 난다.


이후의 단계는 아래의 관련글에서 참고하기 바란다.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3. SWT 예제 클래스 만들기
Posted by Hui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