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Eclipse2009. 6. 12. 17:46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1. SWT Designer 설치
2009/06/12 - [Java/Eclipse] - Eclipse에서 SWT Designer 사용하기 - 2. Eclipse에 Plugin 설치

앞에 두 포스트를 보고 Eclipse에서 SWT Designer을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 사용자는 이클립스를 실행한다.
Eclipse의 메뉴중에 "File"메뉴에서 "New" >> "Project..." 메뉴를 선택한다.


어떤 종류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여기서 "WindowBuilder" >> "SWT Designer" >> "SWT/JFace Java Project"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프로젝트의 종류를 선택해 주었으면 이번에는 프로젝트의 이름을 입력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다시 "File"메뉴에서 "New" >> "Other..." 메뉴를 선택한다.


이번에는 클래스의 종류를 지정해 주어야 하는데
"WindowBuilder" >> "SWT Designer" >> "SWT" >> "Application Window"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새로 생성할 SWT Application 클래스의 이름을 입력해주고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위에서 입력한 이름으로 새로운 클래스가 생성되며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코드를 가지고 있다.
소스코드 아래쪽 탭에서 "Design" 탭을 클릭하면 그토록 기다리던 WYSWYG 방식의 SWT 편집기를 볼 수 있다.


Posted by Huikyun